화장품의 세계에는 스킨케어의 제품과 성분을 선택하기에 그 종류가 끝도 없어 보입니다. 점점 나이가 들고 피부의 잡티와 주름이 보이기 시작하면서 화장대의 올라가는 종류가 하나씩 늘기 시작하더니 어느덧 화장품 종합상가가 된 듯한 모습이 되어 있었습니다. 이 많은 제품 중에서 어떤 것이 내게 정말 필요한 건지 또 언제 어떻게 사용해야 올바르게 사용하는 건지 방법조차 갈피를 잡지 못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이 많은 화장품 중 피부에 꼭 필요하고 스킨케어 루틴에서 빠져서는 안 될 정말 필요한 것 두 가지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스킨케어의 필수품인 페이스 오일과 세럼입니다. 이 두 가지가 왜 스킨케어의 필수품이라 불리는지, 어떤 이점과 기능이 있는지, 각각의 용도와 사용법은 어떻게 되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오일 대 세럼, 알기 쉬운 차이점
이 두 아이템은 모두 오일을 베이스로 하는 제품입니다. 다만 세럼의 경우는 물과 오일을 제형화하여 사용하며, 오일은 순수 오일로만 이루어진 것으로 차이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 오일은 대부분 천연에서 온 안전한 성분의 오일을 결합하여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하는 기능을 합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한 타입의 피부 유형에 매우 유용하게 맞춰진 제형이지만 그렇다고 특정 피부를 겨냥해 사용되는 것만은 아닙니다. 반면 페이셜 세럼은 치료라는 기능의 목적이 있기 때문에 특정 피부의 문제를 대상으로 사용하는 것이 적합한 제품입니다. 페이스 오일은 천연 및 유기농 제품의 필수 항목 중 하나인 캐리어 오일로 만들어집니다. 이것은 비타민, 스쿠알란과 같은 영양 성분의 일부로 대부분 체내 지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성분이 피부 상층에 침투하여 수분을 유지하고 부드럽게 하며, 젊어지게 하는 등 피부의 아름다움을 크게 향상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페이스 세럼은 오일보다 추가 성분을 더 함유할 수 있다는 것이 주요 차이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근본적인 피부 문제를 치료하도록 설계된 제품입니다. 따라서 모든 세럼에는 식물 추출물, 비타민 또는 친유성 활성 제품을 사용하여 고유 성분과 이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페이스 오일의 장점과 효능
페이스 오일의 장점과 효능은 물과 제형화 된 세럼보다 점도가 더 촘촘하여 피부 장벽을 매끄럽고 영양 가득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페이스 오일은 호호바오일, 티트리오일, 아르간오일 등 성분에 따라 그 장점이 다르지만, 다음과 같은 공통된 효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첫째, 페이스 오일은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기능을 합니다. 피부가 건조하거나 각질이 일어나는 민감한 경우,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동시에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오일 내에는 영양소와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사용하면 피부에 영양과 보습을 동시에 공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둘째, 지성 피부의 유분을 제어합니다. 지성 또는 여드름이 있는 피부의 경우 유분 생성 균형을 조절하여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하도록 도움을 줘서 매트한 피부로 가꾸어 줄 수 있습니다. 셋째, 잔주름과 주름을 줄여주는 기능을 합니다. 페이스 오일 중 로즈힙 씨 오일이나 아르간 오일이 함유된 오일에는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탄력을 주는 비타민과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따라서 피부를 매끄럽게 하고 잔주름과 주름의 모양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페이스 세럼의 기능과 효과
세럼은 오일이 물과 함께 제형화하여, 다양한 성분이 함유된 기능성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럼은 치료라는 사전적 의미에 걸맞게 특정한 문제 피부에 기능을 더하기에 좋은 것이 페이스 세럼의 기능과 효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세럼의 기능을 잘 맞춰 사용한다면 피부 개선과 건강함으로 가꾸기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첫째, 피부를 환하게 밝혀주는 세럼입니다. 많은 사람이 기미, 잡티 등의 색소 침착으로 피부 노화 징후를 느끼는 20대부터 세럼을 처음 사용하기 시작합니다. 이 색소침착은 대부분 태양의 자외선으로부터 손상을 받기도 하지만, 여드름 흉터나 자연적인 노화 그 외 외부 자극으로부터의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다양한 원인이 무엇이든 페이스 세럼은 피부 톤을 균일하게 해 주며, 피부를 밝게 해 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만약 노화 방지 세럼을 찾고 있다면 피부의 주름을 줄이고 톤을 밝게 해주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비타민 C가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기 바랍니다. 둘째, 피부를 매끄럽게 가꾸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피부가 건조하거나 각질이 벗겨지는 트러블을 겪고 있다면, 세럼으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피부를 매끄럽게 가꾸어 주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셋째, 잔주름과 주름을 줄여주는 기능성 세럼입니다.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탱탱하게 유지하도록 도움을 주는 강력한 성분인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세럼을 쓰는 것입니다. 이것은 피부를 매끄럽게 가꾸어 주름과 잔주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넷째, 모공을 줄여주는 기능성 페이스 세럼입니다. 이것은 유분 생성을 조절하고 피부를 흉터 없이 건강하게 유지하여 모공의 모양을 줄이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큰 모공을 다루는 것에 좌절감을 느끼고 있는 지성 또는 여드름 피부가 사용하기 좋은 스킨케어 루틴이 되기도 합니다. 더 나아가 여드름 퇴치에 도움이 되는 강력한 성분인 살리실산 또는 과산화 벤조일을 함유한 세럼을 사용하면, 여드름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나를 고르거나 둘 다 사용하거나
페이셜 오일과 페이셜 세럼 중에서 하나만 선택해야 한다면, 그것의 정답은 자신의 피부에 있습니다. 즉, 현재 개인의 피부 상태와 유형, 관심사에 따라 두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여 사용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두 가지를 전부 사용하고 싶다면, 페이스 세럼으로 시작해 페이스 오일로 마무리합니다. 스킨케어 제품을 바르는 순서는 제품 성분만큼 중요한 사실입니다. 통상적으로 말해서 가장 가벼운 제품을 시작으로 가장 무거운 제품으로 마무리하는 것입니다. 즉, 세럼의 성분과 영양을 피부에 공급하고 오일로 플러스 시너지 역할을 함께 함으로써 두 제품의 모든 영양소와 장점을 적절하게 흡수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피부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자신의 피부에 한 가지 단점에만 보완하고자 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고 할 수 있습니다. 외부 환경의 영향을 받았거나 노화로 인해 서거나 피부의 문제는 동시다발적으로 오기 때문입니다. 어쩌면 현재 자신의 피부를 만족하며 예방 차원에서도 이 제품들을 찾아보는 중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그 목적과 이유가 어찌 되었든 우리가 피부에 관심을 두고 지금보다 더 좋은 피부를 갈망하고 있다는 점은 같을 것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그 아름답고 건강한 피부를 위한 갈증에 오아시스 같이 해소되는 글이었기를 바라봅니다.
'뷰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운동, 피부가 좋아지는 방법 (0) | 2022.09.22 |
---|---|
지성 피부의 스킨케어 관리법 (0) | 2022.09.22 |
자외선 차단제 고르는 방법 (0) | 2022.09.18 |
에멀젼 피부 효과, 수분력 좋은 로션 (0) | 2022.09.17 |
스킨케어 아이템, 화장품 종류와 기능 (0) | 2022.09.15 |